Skip to main content
x

해양토목공학과 (Bachelor in Ocean Civil Engineering )

Type
Bachelor (ISCED 2011 level 6)
Language

Korean

Duration 8 semesters
Cost 2,333,000 Won per year (including 168,000 admission fee)

1982년에 개설된 우리 해양토목공학과는 그동안 약 1000여명의 해양토목건설 전문 인력을 배출하였습니다. 우리 졸업생들은 국외 해양건설공사는 물론, 국가 기간산업인 영종대교, 거가대교, 이순신대교 등 중요 해상 장대교 건설의 설계 및 시공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만설계와 해양준설, 해저 파이프라인 설계분야 등 해양건설과 관련된 특수하고 전문적인 신 건설 분야에서 열심히 일하는 자랑스러운 졸업생도 있습니다.

지금 인류는 미래 자원개발과 영토 확장을 위해 해양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차후 대륙간 철도연결, 일본과의 해저터널 연결 등 중요 물류 이동을 위한 교통시설의 건설과 해저자원개발 및 극지개발 등으로 해양 분야의 발전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우리 해양토목공학과는 미래 해양개발의 인재를 기르기 위해 해양항만 분야, 역학관련분야, 건설재료 및 기초 지질분야 등의 학문분야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우리나라 미래의 해양건설을 담당할 신 해양건설기술인 양성에 매진합니다.지구의 2/3를 차지하는 해양은 인류 미래의 마지막 희망입니다.

세계는 지금 해양개발에 관심을 집중하여 해양인공섬, 해양공항 등 영토 확장과 에너지 플랜트, 자원채취시스템 등의 미래자원 확보를 위해 적극적이고 대규모적인 해양건설분야에 국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해양토목공학과는 우리나라의 미래 해양건설 분야를 책임질 전문 인력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tructural components
Laboratory training
Practical/Field work

ISCED Categories

Project management
Personal skills and communication
Ocean Literacy
Conservation and environmental management
Scientific modelling
Environmental protection technology
Machinery and operators
Surveying
Near- and offshore constructions